윤리경영
㈜한성라인은 봉사, 열정,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물류시장을 선도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서 "고객최우선기업, 최적의 경영시스템 구축, 인재양성" 을 목표로 한다.
이에 급변하는 경영환경 하에서 자유시장 경쟁질서를 존중하고, 글로벌 최우량 물류기업으로서 지속경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윤리 규범을 제정하고 모든 경영활동에서 의사결정과 올라른 행동의 판단 기준으로 삼는다.
윤리규범
한성라인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삼고 존중하며, 고객 만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고객의 신뢰를 받도록 한다.
02.한성라인은 임직원 개개인을 하나의 독립된 인격체로서 존정하고, 공정한 대우를 통하여 능력과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제공한다.
03.한성라인 임직원은 높은 윤리적 가치관과 전문 지식으로 모든 직무를 정직하고 공정하게 수행한다.
04.한성라인은 자유경쟁의 세계 시장 질서를 존중하며, 국내외 법규와 협약을 준수한다.
05.한성라인은 고용의 창출과 조세의 성실 납부로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깨끗한 환경 보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한성라인은 위의 윤리 경영 방침을 실천하기 위하여
모든 노력을 기울인다.
한성라인 대표이사 구 현 철
윤리경영 실천
제 1조.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 01고객 존중 -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며, 고객이 원하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 02가치 창조(가치의제공) - 고객이 필요로 하는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 03고객 만족 -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고,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최대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한다.
제 2조. 임직원에 대한 책임
- 01임직원 존중-임직원을 각각 하나의 독립인격체로서 존중하며, 역량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 02인재 양성 - 임직원 능력 개발과 성장을 위한 교육과 기회를 제공한다.
- 03공정한 대우 - 임직원에게 혈연, 학연, 지연, 성별, 종교, 인종, 장애 등에 따른 차별 대우를 하지 않으며, 공정한 기준으로 평가하고 보상한다.
- 04근무 환경 - 임직원의 안전과 보건이 기업경쟁력의 기초가 됨을 인식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제 3조. 임직원의 기본 윤리
- 01기본 윤리 - 임직원은 최선을 다하여 기업 가치 극대화에 노력하며, 회사는 공정하고 적절한 처우를 보상한다.
- 02임직원 도덕성 - 직무와 관련하여 이해관계자에게 어떠한 형태의 사적 이익을 추구하는 비윤리적 행위를 하지 않는다. 사내 임직원간 부당한 업무요구 및 직권을 이용한 청탁행위 등을 하지 않는다.
- 03건강한 문화 - 임직원은 동료, 가족과 자신의 건강을 해치는 행동을 지양하고 밝고 건전한 사내 문화 정착을 위해 솔선수범한다.(예시 : 건전한 음주문화 캠페인, 금연 캠페인 등)...
제 4조. 공정한 경쟁과 거래
- 01공정 거래 - 협력회사 및 경쟁사와의 공정거래 절차를 마련하고 자유경쟁 원칙을 지킨다.
- 02법규 준수 - 업무상에 있어 각종 국제협약 및 각국의 관계법규,관계법령 등을 준수하고 회사 경영방침을 준수함으로써 회사와 고객에게 손실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제 5조. 금융사고 예방
- 01사고 예방 - 금융사고의 예방을 위해 안전장치를 최대한 활용하여 각 종 중요 문서 및 인감의 사용시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야 한다.
- 02금융 관련 법 준수 - 국내외 외환관리법 등의 법규를 준수하고 관할 기관에 적시 신고하여 사고를 사전에 방지한다.
제 6조. 환경과 국가, 사회에 대한 책임
- 01모범 기업 -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통해 고용을 창출하고 성실한 조세 납부로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타의 모범이 되도록 한다.
- 02환경 보호 - 환경을 오염시킬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관련 국제기준 및 법령을 준수한다.
제 7조. 부칙
- 01시행일 - 이 윤리규칙은 2010년 8월 1일부로 시행한다.